눈부신 대륙의 갑옷천사 지중해 육지거북
육지거북이 키울 준비를 하고 있는 중 새로 나왔다는 얘기를 듣고 도서관에 신청해서 이제서야 읽게 되었다.
거북이에 대해 키울준비를 한 사람이라면 한번쯤 봤을법한 "낮은시선 느린발걸음 거북" 책과 유사한 부분이 꽤 있는것 같다.
아무래도 다룰 내용이 한정적이라 그런것 같고 초반에 거북이에 대한 유래나 화석 골격 등 기본이 되는 내용들이 비슷하다.
차이점이 있다면 낮은시선책은 많은 내용을 가볍게 다뤘다면 이 책은 좀 더 자세한 내용을 다룬것같다. 낮은 시선책을 본지 꽤 되서 기억이 잘 안나지만 거북이 행동습성같은것에 대해 이 책이 더 자세하게 적어놓은것같다.
만약 본인이 이 책에서 다루는 그리스, 헤르만, 마지네이트, 이집트, 호스필드를 키울 생각이라면 낮은 시선보다는 이 책을 추천한다.
많이 보는것도 좋지만 굳이 하나를 읽자면 나는 이 책을 읽을 것 같다. 낮은시선도 좋은 가이드라인이라 생각하지만 이것이 좀더 자세한 기초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책이라 생각하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공부했던 내용들 대부분이 들어가있기도 하고 새로운 지식또한 있어 좋은책이라 생각한다.
지금은 도서관에서 빌려서 보지만 후에 거북이를 분양받기 전 책을 구매해 다시 한번 정독할 예정이다.
내용 중 식단에 관련된 내용이 있는데 흔히 x추(상추 이런거)로 끝나는 식물들은 급여를 안하는게 좋다는 말이 많지만 이 책에서는 조금 먹는것은 괜찮다는 입장이라 신선했다. 이런걸 보면 항상 정답은 없는것같다.
그리고 거북이 동면에 대한 내용도 다루고있다. 동면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추천한다.
나도 동면할 생각이 있긴하지만 그거 머나먼 미래 계획이다. 애기때는 아무래도 위험할것같아 할 생각이 없고, 후에 성체쯤 되면 시도해볼생각이였다.
번식에 대한 내용도 나와있다. 한번쯤은 다들 키우면서 번식해보고 싶다 생각할것같은데 아직 가정에서 번식하는 사람들이 별로 없어 그 내용들이 별로없다. 이 책에는 인큐베이팅에 관한 내용도 1~2장 정도있으니 추천한다.